Dedicated to Excellence in Education

미국 대학 편입은 꿈꾸던 대학에 다시 한번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편입의 경우 해마다 많은 학생의 편입을 받는 대학이 있고 극 소수의 학생만 받는 대학이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학년으로의 편입을 우선으로 하는 대학도 있고 2학년 편입은 받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SAGE는 지난 27년간 많은 학생들의 편입을 도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을 정리해 드리고 자세한 내용은 계속 블로그를 통해서 정리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1. 편입 가능한 대학은 어느 대학인가요?
위 자료에서 합격률 (Acceptance Rate)이 10% 이상 되는 대학은 해마다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도와주고 있고 합격률도 높습니다. 편입의 경우 해마다 합격자 수가 일정하지 않고 합격률 역시 변동이 많은 편입니다. 편입이 거의 불가능 한 대학도 있고 오히려 편입이 신입생으로 합격하는 경우보다 수월한 대학도 있습니다.
2. 편입 준비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몇 가지만 정리하자면 편입 시기, 전공에 따른 대학 선택, 수업 선택, 그리고 대학 리스트별 성적과 활동의 비중을 결정하고 준비하는 것입니다.
편입 시기는 학생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준비를 충분히 하지 못하고 미국 유학을 온 경우, 준비는 했지만 만족하지 못한 대학에 다니고 있는 경우, 좋은 대학에 입학했지만 졸업하고 싶은 대학이 아니거나 전공을 바꾸고 싶은 경우 등 학생마다 편입 이유가 다르고 또 편입 시기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입 준비에서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은 대학 1학년 때 택하는 수업 선택입니다. 대학이 편입 전 원하는 학과목과 또 원서 지원전에 택하는 과목과 원서 지원 후 택하는 과목에 대한 계획을 전략적으로 해야 합니다.
희망하는 대학과 전공에 따라 준비 과정 또한 달라집니다. 또한 무엇을 준비해야 합격률이 높아지는지 또한 학생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하는 내용은 준비해 온 내용에 맞추어 계획을 짜야 하기 때문입니다. SAGE가 첫 상담을 무료로 진행해 드리는 이유가 전략전 준비가 학생마다 크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3. 편입을 준비하는 시기는 언제가 좋은지요?
– 준비를 충분히 하지 못하고 미국 유학을 온 경우는 전략을 바로 세우셔야 합니다. SAGE의 경우 한국에서 공립 고등학교를 다니다가 미국 유학을 생각하거나 (토플 성적만으로 미국 대학에 오는 경우) 유학을 급하게 준비하는 학생의 경우 미국 첫 대학 선택부터 편입까지 상담을 진행합니다.
– 준비는 했지만 만족하지 못한 대학에 다니고 있는 경우는 보통 1학년 1학기가 진행되고 있는 시기에 문의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점은 1학기 때 택하고 있는 수업 내용을 토대로 원서 지원 시기까지 택하는 과목을 순서를 정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좋은 대학에 입학했지만 졸업하고 싶은 대학이 아니거나 전공을 바꾸고 싶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4. 편입 전략의 순서가 있는지요?
먼저는 편입 시 생각하는 전공과 희망 대학입니다. 그리고 희망 대학 중 상위 대학을 기준으로 남은 기간 동안 과목 선택을 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학업 이외에 합격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내용과 활동의 비중을 정하는 것입니다.
SAGEets, LLC (SAGEets.com)